Recent Contents

"웰다잉은 힐링이다"

Nick Jeong February. 2013

 

"웰다잉은 힐링이다"
2012년 21일부터 23일까지 총 3일간 삼성동 코엑스 B홀에서 국내 최초 웰다잉페어를 개최했다. 보람상조와 효원상조, 상조매거진 등 웰다잉 산업의 각계에서 후원한 이번 페어는 약 70여개 웰다잉 관련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웰다잉은 힐링이다’라는 주제로 2박 3일간 산업전시관을 통해 상조업을 포함한 다양한 웰다잉 상품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웰다잉에 대한 일반 대중의 인식 확산을 돕기 위해 주제체험관을 설치해 직접적인 참여를 유도함으로써 흥미를 높이고,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곁들여 관람객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이번 웰다잉페어는 실버세대의 바람직한 노후생활을 이끌어내고 각계 각층의 웰다잉(Well-dying)문화 확산을 위해 관련 산업 컨텐츠를 집대성한 국내 최초의 박람회로서 관람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기존 장례문화 박람회, 실버 박람회 등에서는 전시의 협소함 탓에 지속적인 관심 유도가 어려웠던 반면, 이번 웰다잉 페어의 전시체험관에서는 기존의 박람회가 지니고 있었던 각각의 한계를 보완해 최근 주목받고 있는 거의 모든 실버 산업을 소개했다. 웰다잉 문화와 관련된 공공 기관 및 지자체, 문화·종교단체 및 협회, 관련 학과는 물론 프리니드 마켓과... 중략...

글로벌 캠페인의 Localization "GE Works Day 캠페인"

Nick Jeong February 2013

GE의 2012년 새로운 포지셔닝을 말하다

2012년 GE의 포지셔닝과 성격을 명확하게 규정하는 'GE Works'는 GE라는 기업이 지역사회, 산업 영역, 우리나라, 또 전세계를 위해 일하고 있다는 사실에 중심을 두고, 세상에 구체적으로 어떤 'Impact'를 주고있는 지를 강조합니다. 이는 말로만 혁신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GE직원들의 스토리를 통해서 혁신을 보여주는 행동 지향적인 캠페인입니다. GE Works의 핵심 메시지는 Building(구축하고), Powering(동력제공하며), Curing(치료하고), Moving(움직이는) 4가지 구체적인 행동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번 GE코리아의 GE Works Day는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GE코리아 구성원 간의 GE 스토리를 공유하며 결론적으로 나은 세상을 위해 기여하는 GE 구성원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자하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이도플래닝은 이러한 목표를 끊임없이 고찰하며 GE Works가 한국에서도 GE코리아의 임직원을 통해 구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Tool들을 활용하기로 하였습니다.

"One Day"
NIck Jeong Feb. 2013

스프라이셀을 복용한 첫 날

앞으로 극복해야 할 인생의 첫번째 '하루'이다

 

백혈병 치료제인 한국BMS의 신약 SPRYCEL의 런칭의 의미를 감성적인 스토리로 꾸미고 이를 효과적인 방식으로 전달 함으로서 의사는 환자에게 삶의 멘토로서, 환자는 환자가 아닌 극복해야 할 장애를 지닌 삶의 도전자로서, SPRYCEL은 이 모든 것을 가능케 해준 새로운 감성적 신기술로서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뮤지컬을 제작하여 환자, 의사에게 감동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이도가 사회에 기여하는 방식"
NIck Jeong Feb. 2013

최근 우리나라의 경우 기업의 사회적책임을 강조 또는 강요하는 사회분위기입니다. 최근 동반성장위원회가 2월초 제과업종과 음식점 등 16개 업종 및 품목을 중소기업적합업종으로 지정하는 등 대기업의 골목상권 진출을 규제하는 방안을 내놓았는데요,정작 규제해야할 재벌의 중소업종 진출이 규제가 아닌 골목상권으로 브랜드 진출을 막는 모양새만 만들어 놓은게 정부 규제의 핵심인 듯합니다. 이번 조치는 몇년전 재벌 총수 자녀들의 호텔 베이커리 진출 등이 언론의 집중포화를 맞게된이후 총선과 대선을 거치며 프렌차이즈업종으로 불똥이 튄 것으로 보입니다. 과연 프렌차이즈업종의 규제를 통해 직접적인 피해를 입게된 프렌차이즈 가맹점주 또한 영세상인은 아닌지... 언론 플레이를 통해 이름있는 브랜드들의 본보기 규제는 아닌지 참으로 걱정이 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요입니다. (중략) 이도플래닝 또한 장기적인 관점에서 "착한기업"이 되고자 하는데요. 이도플래닝의 핵심가치 3번째 pillar(기둥)는 사회적이고 도덕적인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이도플래닝은 창립 초부터 우리만의 방식으로 사회에 기여하고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그 방식을 소개하고 널리알려 저희같은 작은 소기업들도 장기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다는 생각입니다... (중략)

"Happy Hero, 2013년 배스킨라빈스를 지켜라"

전설희  March. 2013

지난 2013년 1월 24일,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는 2013 배스킨라빈스 정책설명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본 정책설명회는 전국 1,100여명의 배스킨라빈스 점주님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본사-점주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배스킨라빈스의 가장 크고 중요한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피히어로’라는 컨셉으로 여러 커뮤니케이션 컨텐츠, 스윗소로우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여 점주님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얻었습니다..

이번 2013 정책설명회는 ‘해피히어로’라는컨셉으로 모든 프로그램이 기획·진행되었습니다.

해피히어로... 기획 단계 시 우리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작은 영웅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했습니다, 경기침체, 사회 양극화 등으로 지쳐있는 지금의 우리사회. 그 안에서 작지만 큰 사랑으로 사회를 따듯하게 만들고 있는 사람들. 우리는 그들을 21세기형 영웅이라고 칭하죠. 그렇다면, 우리 사회에서 배스킨라빈스란? 달콤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 행복을 나누고 싶을 때 사는 여러 귀엽고 특별한 모양의 아이스크림케이크까지. 우리사회에 있어 배스킨라빈스는‘행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행복을 전하는 점주님들을 영웅, 행복한 영웅이라 칭하고 싶습니다... 중략 ....

"워크샵 프로그램의 놀라운 시도"

이건희  March. 2013

한 해가 가고 새해가 밝으면, 수 많은 회사들이 꼭 빼먹지 않고 진행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네, 바로 워크샵이라는 이벤트 인데요. 요즘에는 새로운 한 해를 이끌어 갈 미션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그리고 세상이 워낙 바쁘게 돌아가다 보니 평소 웬만해서는 쉽지 않았던 서로간의 스킨십을 위해 이 워크샵이란 자리가 꼭 없어서는 안될 매우 소중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기업 규모들이 점점 확장되고 커뮤니케이션기술이 발전됨에 따라 사업과 사업, 부서와 부서 간의 미션 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더욱더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랍니다. 하지만 전사차원의 모든 임직원들이 모이는 대규모 워크샵을 조직하는 것은 결코 보통 일이 아닌데요. 이번에 저희 이도플래닝에서 진행한 GE Healthcare Korea(이하 GEHC) Kick-off All Employees Meeting도 위와 마찬가지의 경우에 해당하는 고민에서부터 출발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번에 이도플래닝이 진행하였던 2013년도 GEHC Korea Kick-off 미팅은 2011년도와 2012년도에 진행되었던 그것과 달리 1일짜리 프로그램의 한계인 임직원간 스킨십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더불어서 서울시내 호텔 등지에서 열렸던 지난 프로그램과 달리 조금은 이동간의 거리가 있어서 왠지 모르게 업무에서 벗어나 리프레쉬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처음 행사장소 섭외 시에도 많은 심혈을 기울여 선택하게 되었고.... 중략....

"1회 대회에 비해 2배커진 부동산 트렌드쇼"
   2015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 주관/기획

DECEMBER. 2014

2014년도에 이어 2015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 역시 이도플래닝이 주관/기획하여 성황리에 개최가 되었습니다. 수출 부진과 내수 위축으로 장기 저성장 기조가 고착화되는 우려 속에 메르스라는 재앙까지 불어 닥쳐 2015 상반기 한국경제는 말 그대로 아비규환(阿鼻叫喚) 이었습니다.이러한 침체된 경제위기 속에서도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은 여전히 높았습니다. 우리나라 부동산시장의 미래가 밝지 않다는 여러 전문가들의 우려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은 뜨거웠고, 그것에 대한 확실한 답을 얻고 싶어하는 참관객들이 이번 2015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었습니다. ... 중략 ....

"행복한 서울, 2015 주거복지페스티벌"
   임대주택의 개념을 변화시킨 축제의 장

  DECEMBER. 2015

  지난 2015년 12월 4일, “행복한 서울, 2015 주거복지 페스티벌”을 서울 강남구 대치동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하였습니다.“함께 만들어가는 주거복지공동체”라는 주제로 개최되었던 본 행사는 서울시와 SH공사가 2015년 적극적으로 추진해왔던 종합 주거복지 프로그램을 총 망라하는 결정판이라 할 수 있었죠. 특히 2015년 한해 SH공사는 11개의 주거복지센터를 중심으로 140여개의 단체와 주거복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사업들이 결실을 맺고 공동주택 입주민들 사이의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활성화시켜 공동주택에 대한 인식도 점차 주민들 사이에서 긍정적으로 변화를 보였기에 첫 발을 내딛을 수 있었던 페스티벌이었지 않나 싶습니다.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권역별 주거복지센터와 공동주택 입주민들이 함께 참여하여 다양한 체험프로그램과 공연을 통해 함께 어울리며 소통하는 프로그램들로 기획되었습니다. 희망, 체험, 나눔, 즐김이란 주거복지의 대표적인 4가지의 기능들을 시각화하여 행사장을 나누고 프로그램들을 배치한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죠... 중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