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도에 이어 2015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 역시 이도플래닝이 주관/기획하여 성황리에 개최가 되었습니다. 수출 부진과 내수 위축으로 장기 저성장 기조가 고착화되는 우려 속에 메르스라는 재앙까지 불어 닥쳐 2015 상반기 한국경제는 말 그대로 아비규환(阿鼻叫喚) 이었습니다.

  이러한 침체된 경제위기 속에서도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과 기대감은 여전히 높았습니다.

우리나라 부동산시장의 미래가 밝지 않다는 여러 전문가들의 우려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심은 뜨거웠고, 그것에 대한 확실한 답을 얻고 싶어하는 참관객들이 이번 2015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었습니다.

 

FIRST POINT. 2014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 보다 2배 커진 규모.

 

2014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를 주관하면서 아쉬웠던 부분이나 보완 개선해야 할 부분을 철저하게 분석하여 2015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는 참관객은 물론 참가기업들에게도 만족이 될 수 있는 그야말로 한층 업그레이드 된 행사가 되었습니다. 보다 많은 참관객들과 기업들을 수용하기 위해 행사장 규모를 2배로 늘렸고, 그에 따라 참가 기업은 물론 참관객도 2배로 늘게 되었습니다.행사장 오픈 시간 훨씬 전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참관객들의 행렬이 약 500미터 가량 이어져 장관을 이뤘습니다.

 SECOND POINT. 더욱 알찼던 세미나

 

  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프로그램은 바로 대한민국 최고 부동산 전문가들이 부동산 트렌드와 다음 해의 부동산 전망을 상세하게 알려주는 세미나였습니다. 2014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 세미나장에 예상했던 인원보다 많은 참관객들이 모여 바닥에 앉아서까지 메모지를 들고 경청하던 모습을 소개해 드렸던 적이 있습니다. 세미나에 열광하는 참관객들을 위하여 2015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에서는 제1세미나장과 제2세미나장을 구성하여 세미나장 규모도 늘리고, 행사 1일차에 10개의 세미나, 행사 2일차에 11개의 세미나로 프로그램 수를 늘려 더욱 다양한 주제로 참관객을 맞이하였습니다. 세미나장의 혼잡을 최소화 하기 위하여 인터넷으로 세미나 사전등록 신청을 선착순으로 받았었는데 신청이 조기마감 되면서 사전신청을 하지 못한 참관객까지 모여 규모를 늘려 구성한 세미나장 역시 빈틈 없이 성황리에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THIRD POINT. PRIVATE한 공간에서 받는 1:1 컨설팅

 

  세미나 다음으로 인기 많았던 프로그램. 바로 1:1 컨설팅 이었습니다. 2014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에서 진행되었던 1:1컨설팅의 가장 문제점으로 꼽았던 것이 바로 공개된 장소에서 받는 개인상담이었습니다. 2015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에서는 그러한 점을 보완하여 파티션으로 나누어진 공간에서 전문가와 1:1로 질의응답을 하는 장소를 마련하여 운영하였으며, 인터넷 사전등록신청을 통하여 상담 받고 싶은 내용을 미리 신청 받아 20인의 전문가들이 미리 내용을 숙지하고, 참고자료를 준비해 올 수 있도록 하여 1:1컨설팅의 퀄리티가 훨씬 좋아졌다는 참관객들의 평이 많았고, 조용한 공간에서 상담을 할 수 있어서 더욱 집중하여 상담을 할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전문가들의 평이 있었습니다.

 

 

LAST POINT. 대한민국 대표 부동산 관련 기업 모두 한자리에

 

  대한민국 대표 건설사는 물론, 분양대행사, 경매회사, 컨설팅 회사 등 대한민국 최고의 부동산 관련 기업들 총 45개의 기업이 2015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에 참여하였습니다. 각 기업들이 준비한 다양한 상품들과 서비스들은 참관객들을 만족시키기에 충분하였으며, 각 기업 부스에서도 상담코너를 마련하여 세미나와 1:1컨설팅에 아쉽게도 참석하지 못했던 참관객들의 부동산궁금증을 해소시켜주었습니다. 부동산 투자에 관심이 많은 참관객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자리가 되다 보니 90프로 이상의 참가기업들이 매우 만족스러운 행사였다고 답하였으며, 내년 행사 참여에도 긍정적인 답변을 해주었습니다.

 

 

 

 CONCLUSION.

 

  부동산 시장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었던 2015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였습니다. 빈손으로 입장했던 참관객이 양손 빼곡히 부동산정보가 적힌 메모지를 손에들고 돌아가는 모습과 투자를 신청한 참관객들의 신청서를 모아 정리하는 참가기업들의 모습을 보면서 굉장히 뿌듯하고 잘 해낸 행사였다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내년에는 더 많은 참관객들과 참가 기업에게 더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기획하려고 합니다. 2016대한민국 부동산 트렌드 쇼 많이 기대해 주세요!

 

작성 : 이도플래닝 김미나 사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