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캠페인의 Localization "GE Works DAY"

GE의 2012년 새로운 포지셔닝을 말하다



2012년 GE의 포지셔닝과 성격을 명확하게 규정하는 'GE Works'는 GE라는 기업이 지역사회, 산업 영역, 우리나라, 또 전세계를 위해 일하고 있다는 사실에 중심을 두고, 세상에 구체적으로 어떤 'Impact'를 주고있는 지를 강조합니다. 이는 말로만 혁신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라 GE직원들의 스토리를 통해서 혁신을 보여주는 행동 지향적인 캠페인입니다. GE Works의 핵심 메시지는 Building(구축하고), Powering(동력제공하며), Curing(치료하고), Moving(움직이는) 4가지 구체적인 행동을 말하고 있습니다. 이번 GE코리아의 GE Works Day는 글로벌 캠페인을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전개하기 위해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GE코리아 구성원 간의 GE 스토리를 공유하며 결론적으로 나은 세상을 위해 기여하는 GE 구성원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자하는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이도플래닝은 이러한 목표를 끊임없이 고찰하며 GE Works가 한국에서도 GE코리아의 임직원을 통해 구현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의 Tool들을 활용하기로 하였습니다.

#1. 캠페인의 붐업을 위해 다양한 티저 포스터를 활용 

'GE Works'의 의미와 다양한 사업장에서 업무를 진행하는 모습을 담아 'GE Works Day'에 대한 궁금증을 유발하는 티저 포스터를 총 3단계로 부착하여 진행하였습니다. 

 




#2. 'GE Works Korea' 트위터와 페이스북 개설
GE임직원들이 생각하는 'GE Works'의 의미를 공유하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소개하는 등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개설하였습니다.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geworkskorea)
트위터(https://twitter.com/#!/GEworks_Korea)

#3. GE코리아 어디에서나 알 수 있도록 Mirror Clings부착
하루에 한번은 꼭 가게되는 화장실, 손을 씻는 잠깐 동안 'GE Works'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화장실 거울에 Mirror Clings를 부착하여 거울에 비친 GE직원의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올릴 수 있도록 했습니다.

#4. 4가지 섹션별 Message Wall 설치와 체험 이벤트 진행

4가지 섹션 별로 'GE Works'의 의미와 직원들의 스토리를 담은 Message Wall을 설치하여 각각의 메시지가 담고있는 의미를 체험하고 확인해볼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 Building 섹션에서는 직원들 개개인이 'GE Works'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는 의미를 릴레이 방식으로 단어 퍼즐을 완성해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Dream', 'Creativity', 'Performance'등 GE를 잘 나타내는 여러 단어들로 꾸며졌습니다.

- Powering섹션에서는 단어의 뜻 그대로 '동력'을 만드는 체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자전거의 페달을 밟아 만들어진 전기로 사진을 촬영하는 장비를 설치하여 한사람이 자전거를 타서 에너지를 만들면 그 에너지로 다른 사람이 사진을 찍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자신이 직접 움직여서 만들어진 전기로 촬영된 사진이라서 더 뿌듯하지 않았을까요? 

- Curing섹션에서는 한국심장재단과 연계한 기부 캠페인이 진행되었습니다. 개당 만원으로 책정된 하트 모양 선인장을 구입할 때 발생하는 수익금을 모아 심장병 어린이의 수술비로 지원되었는데요, 모인 금액만큼을 GE코리아에서도 기부하여 모두 두 명의 아이를 지원하는, 이른바 1+1 기부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 Moving섹션에서는 GE의 엔진이 탑재된 보잉 747비해익의 포토월을 배경으로 파일럿 모자와 쟈켓을 입고 그 앞에 포즈를 취해 잠시나마 수많은 승객의 생명을 책임지는 파일럿이 되어보는 경험을 해보도록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5. Story of GE Works - 당신의 'GE Works'이야기를 들려주세요

다양한 이벤트 프로그램 이외에 GE코리아 직원들의 생각을 알아보는 인터뷰존도 마련하였습니다.  

#6. GE Works트위터 - 전국의 GE 직원들을 위해 GE Works Day를 생중계하다!

오늘의 모든 이벤트는 부득이하게 본 행사에 직접 참여하기 어려운 GE코리아 직원들을 위해 "GE Works Korea'트위터로 실시간 중계가 되었습니다. 또한 각각의 이벤트 프로그램에 모두 참여하여 스탬프 도장을 전부 받은 직원에게는 선물도 제공이 되었습니다. 

이번 행사는 일년 동안 진행되는 GE Works캠페인의 서막을 알리는 행사로 GE코리아의 모든 직원들이 GE Works의 네가지 메시지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기획이 되었습니다. 하나하나 세밀한 기획이 뒷받침되어 참여하는 모든 분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여야 하는 이번 프로젝트는 광고주와 기획사가 신뢰의 파트너쉽을 바탕으로 이루어진 성공적인 사례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