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Contents

"Happy Hero, 2013년 배스킨라빈스를 지켜라"

전설희  March. 2013

지난 2013년 1월 24일,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는 2013 배스킨라빈스 정책설명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본 정책설명회는 전국 1,100여명의 배스킨라빈스 점주님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본사-점주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배스킨라빈스의 가장 크고 중요한 행사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해피히어로’라는 컨셉으로 여러 커뮤니케이션 컨텐츠, 스윗소로우의 축하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참여 점주님들의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얻었습니다..

이번 2013 정책설명회는 ‘해피히어로’라는컨셉으로 모든 프로그램이 기획·진행되었습니다.

해피히어로... 기획 단계 시 우리는,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 작은 영웅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했습니다, 경기침체, 사회 양극화 등으로 지쳐있는 지금의 우리사회. 그 안에서 작지만 큰 사랑으로 사회를 따듯하게 만들고 있는 사람들. 우리는 그들을 21세기형 영웅이라고 칭하죠. 그렇다면, 우리 사회에서 배스킨라빈스란? 달콤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 행복을 나누고 싶을 때 사는 여러 귀엽고 특별한 모양의 아이스크림케이크까지. 우리사회에 있어 배스킨라빈스는‘행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행복을 전하는 점주님들을 영웅, 행복한 영웅이라 칭하고 싶습니다... 중략 ....

"워크샵 프로그램의 놀라운 시도"

이건희  March. 2013

한 해가 가고 새해가 밝으면, 수 많은 회사들이 꼭 빼먹지 않고 진행하는 이벤트가 있습니다.
네, 바로 워크샵이라는 이벤트 인데요. 요즘에는 새로운 한 해를 이끌어 갈 미션과 비전을 공유하기 위해 그리고 세상이 워낙 바쁘게 돌아가다 보니 평소 웬만해서는 쉽지 않았던 서로간의 스킨십을 위해 이 워크샵이란 자리가 꼭 없어서는 안될 매우 소중한 자리가 되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기업 규모들이 점점 확장되고 커뮤니케이션기술이 발전됨에 따라 사업과 사업, 부서와 부서 간의 미션 공유 및 커뮤니케이션 활동이 더욱더 요구되고 있는 실정이랍니다. 하지만 전사차원의 모든 임직원들이 모이는 대규모 워크샵을 조직하는 것은 결코 보통 일이 아닌데요. 이번에 저희 이도플래닝에서 진행한 GE Healthcare Korea(이하 GEHC) Kick-off All Employees Meeting도 위와 마찬가지의 경우에 해당하는 고민에서부터 출발한 프로젝트였습니다.
이번에 이도플래닝이 진행하였던 2013년도 GEHC Korea Kick-off 미팅은 2011년도와 2012년도에 진행되었던 그것과 달리 1일짜리 프로그램의 한계인 임직원간 스킨십 부족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더불어서 서울시내 호텔 등지에서 열렸던 지난 프로그램과 달리 조금은 이동간의 거리가 있어서 왠지 모르게 업무에서 벗어나 리프레쉬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처음 행사장소 섭외 시에도 많은 심혈을 기울여 선택하게 되었고.... 중략....